- OBJECT란 실행 가능한 독립적 단위를 말한다.
- 하나의 객체는 메인 메모리상에 하나의 단위로 올라간다
- 메모리 상에 한꺼번에 올라가고, 한꺼번에 내려온다
- 하지만 여기서 단점이 생기는데, 클래스 중 함수만 쓰려고 해도, 클래스를 전부 올려야해서 비효율적이기도하다.
- 붕어빵 하나 만드는데, 틀 공사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면 됨
- 따라서 무조건 비즈니스 모델만 생각할게 아니라, 시스템적인 문제도 생각해서 클래스를 설계해야함
- 하지만 클래스를 설계할 때, 비즈니스 모델을 생각해서 클래스를 설계해야함
객체(OBJECT)
- 기술적(형식적) = 다수의 기능 + 다수의 데이터
- 철학적 = 하나의 역할을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단위
- 자바는 완전한 객체지향 프로그램이다.
- UML(UNIFORMED MARKUP LANGUAGE) : 객체지향에 대한 표기할 수 있는 언어
- 데이터는 주로 캡슐화를 진행한다(PRIVATE)
- 외에 기능은 PUBLIC으로 열어두는 편이다.
- 다른 클래스에서 타 클래스의 함수에는 접근할 수 있지만, 데이터엔 접근하지 못하게한다.
- 추상화를 통해서 내부 구조를 모르게
- 다형성 : C나 C++은 함수명으로만 함수가 같은지 판단하지만 자바는 같은 함수 이름이여도, 객체지향은 함수명, 함수의 인자, 함수의 인자 수로 판단한다. 이를 다형성이라한다.
클래스와 인스턴스
- 클래스와 인스턴스의 메모리 관계
- stack : 우리가 쓰는 대부분의 변수는 stack에 들어감
- heap : 클래스에서 new로 메모리에 할당할 때는 heap에 들어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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